본문영역

> 정보 > 스마일 프레스

  • 블로그
  • 페이스북
  • 카카오톡
  • 프린트

스마일 프레스

자치구 동네배움터 수업 <동화책쓰기>강좌를 찾아가다!

자치구 동네배움터 수업 <동화책쓰기>강좌를 찾아가다!의 조회 테이블로 태그,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태그 작성일 2018.11.09 조회수 11 첨부파일

자치구 동네배움터 수업
<동화책쓰기>강좌를 찾아가다!

동네배움터 <동화책쓰기>강좌에서 소녀가 되는 여성들

동화책을 쓰면서 나의 동심을 찾아가는 여행!

제4기 시민기자 박수영

1

은평구 평생학습관 동네배움터 수업인 은평구 초록길 작은도서관내 동화책쓰기 강좔르 찾았다.

은평구 평생학습관 동네배움터 수업인<동화책쓰기>강좌는 지역사회의 백미숙 동화작가가 수업을 진행하고 30-40대 여성들이 약 12명이 모여서 동화책 수업을 듣는다. 동화책비평, 필사, 창작, 평가까지 모두가 다같이 수업에 참여하고 마지막에는 책 제작 참여도 한다.

2
3

자신이 좋아하는 동화책을 필사해서 수업에 참여하기도 한다. 그룹별로 모여서 그림을 보고 함께 창작 수업을 하기도 한다.

자신이 좋아하는 동화책을 선별해와서 필사해온 것을 읽는 수업도 있었다.
주어진 그림을 보고 서로 창작을 나눠서 해서 한권의 단편이야기로 만들어서 발표하는 수업도 있었다.

4
5

그림책을 보면서 함께 머리를 맞대고 이야기를 창작한다.

하나의 이야기를 완성하기 위해서 함께 무언가 이야기를 끄적거리고
수정을 하고 검토를 해서 즉석에서 2시간 수업동안 하나의 단편 이야기를 만드는 수업도 진행되었다.

6
7

함께 창작활동을 하면서 서로를 알아가고 배려하면서 하나의 이야기로 즉흥적으로 완성하여 발표하였다.

혼자서 창작하는 것도 어렵지만 여럿이서 함께 의견을 내고 조율해서 만드는 이야기는 매우 매력적이다.

9
10

백미숙 작가와 함께 동화책 작가의 책을 읽어보고 합평하는 시간도 가졌다.

요즘 이슈가 되는 동화책을 함께 읽으면서 합평하는 시간도 가졌다.

동화책을 창작을 해서 함께 무언가를 끄적 거리면서 책을 만드는 과정에 참여하게 되는 본수업은 올해로 두 번째이다. 작년에 처음 진행이 되었고 독립출판물로 수강생들의 동화책이 출판되기도 하였다. 올해도 책을 출판한다고 한다. 개인의 창작물을 만들기까지의 여정이 무척이나 길다. 합평, 창작, 공동창작, 그리고 동화책 작가의 책을 봄으로서 자신의 문학세계를 더욱더 연마하는 과정이 될 것이다.

은평구평생학습관 동네배움터 초록길도서관

http://cafe458.daum.net/greenwayboo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