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 정보 > 스마일 프레스

  • 블로그
  • 페이스북
  • 카카오톡
  • 프린트

스마일 프레스

동작구 대표 인문학 제 3기 동작-이화 아카데미

동작구 대표 인문학 제 3기 동작-이화 아카데미의 조회 테이블로 태그,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태그 작성일 2018.01.05 조회수 84 첨부파일

동작구 대표 인문학 제 3기 동작-이화 아카데미

 

스마일 시민기자 이미란

 

9월 28일 10시부터 2시간동안 동작평생학습관 세미나실에서 동작-이화 아카데미 3기 개강식 및 첫 수업이 시작되었다. 이 창우 동작구청장의 인사말씀과 박 숙영 이화여대(이하 이대) 글로벌 평생교육 원장님의 축사, 아이엔티 오케스트라의 국악공연이 이어진 후 조 성남 이대교수님의 “고령화 시대의 행복 디자인” 이라는 주제로 인문학 강의가 시작되었다. 점차 고령화 시대가 되어 가고 있는 현재, 각자의 삶을 어떻게 하면 행복하게 살 수 있게 디자인할 수 있을까? 라는 내용의 수업시간이었다.
 


 

총 11회로 진행된 동작-이화 아카데미 인문학 강의들은 창경궁에 가서
고궁을 탐방하며 인문학 강의를 듣기도 하고 그 외 시간에는 역사, 동작구 비전과 여성의 역할, 미술, 4차 산업혁명, 와인, 셰익스피어, 부모리더십, 한국경제, 로댕과 까미유로델 등 다양한 주제로 인문학 강의를 들었다.
그 중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수업은 1, 2기에는 없었던 이 창우 동작구청장의 4회 차 강의였다. 숫자로 풀어본 동작구의 역사를 시작으로 앞으로 나아가야 할 동작구의 비전과 구민들과 구청장의 현실적인 대화의 시간까지 의미 있고 색다른 시간이었다.
 

이화 동작 아카데미 수료식 단체 사진

마지막 11회 강의와 수료식은 이대 평생학습관에서 화려한 부대행사 후 박 숙영 글로벌미래평생교육원장의 마지막 강의가 진행되었다. 제 3기 동작-이화 아카데미 인문학 수업은 학사모를 쓴 수강생들의 설렘과 긴장감, 행복함 등 여러 감정이 교차하는 가운데 기념사진 촬영 후 이대 명소를 둘러본 후 아쉬움을 남긴 채 마무리 되었다. 매 회, 매 기수마다 색다르고 만족도 높은 강의였던 만큼 내년에 진행될 동작-이화 아카데미에 큰 기대를 해 본다.

 

서울특별시 평생교육진흥원 제 3기 시민기자 이미란

본 기사는 서울특별시 평생교육진흥원 제 3기 시민기자의 개인 의견이며, 본원의 공식 입장과 다를 수 있음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