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 블로그
  • 페이스북
  • 카카오톡
  • 프린트

> 알림 > 언론보도

언론보도

[2019.04.23.석간] 경제 전문가 3인에게 듣는 서울자유시민대학, 경제 트렌드·합리적 소비·창업 특별 강좌

[2019.04.23.석간] 경제 전문가 3인에게 듣는 서울자유시민대학, 경제 트렌드·합리적 소비·창업 특별 강좌의 조회 테이블로 태그,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태그 작성일 2019.04.24 조회수 116
첨부파일
[2019.04.23.석간]
경제 전문가 3인에게 듣는
서울자유시민대학, 경제 트렌드·합리적 소비·창업 특별 강좌

– 서울시, 5월15일부터 5주간 <불황 이기는 경제학> 등 경제 인문학 특별 강좌 진행
 · 불황을 이기는 경제학 (서울 뚝섬학습장, 박정호/KDI전문연구원)
 · 2019년 우리경제, 무엇을 어떻게 볼 것인가? (서울시청 시민청, 김동환/대안금융경제연구소장)
 · 평범한 CEO들의 특별한 창업공부 (서울 은평학습장, 윤민진/한국 열린사이버대 교수)
– 서울시, 5월15일부터 5주간 <불황 이기는 경제학> 등 경제 인문학 특별 강좌 진행

□ 가정의 달 5월- 합리적인 소비로 불황을 이기고, 경제 트렌드를 익혀 효과적인 자산 관리 비법을 배우는 시간이 마련된다. 서울자유시민대학은 5월15일부터 5주간 경제전문가 3人에게 듣는 <경제인문학 특별 기획 강좌>를 기획했다. 경제를 보는 안목을 키우고 미래 기술 변화에 따른 경제적 판단력을 기르고자 하는 시민이라면 이번 강좌들을 놓치지 않는 것이 좋겠다.
<첫날(10일) 영화‘한강에게’ 박근영 감독과의 삶에 대한 토크>
□ 1주년 행사 첫 날인 10(수) 16시 본부(종로구 송월길 52) 1층 시민홀에서 현재 개봉중인 영화 ‘한강에게’의 박근영 감독과 강진아 배우가 시민들과 함께 영화 속 인물과 삶의 감정들을 톺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영화의 한 장면 : 삶의 감정들’이라는 주제로 이어질 이번 토크쇼는 경희대학교 안숭범 교수(영화평론가)의 명쾌한 진행으로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 서울자유시민대학 뚝섬학습장에서 5월15일(수)부터 5주간 매주 수요일 15시 30분에 한국개발연구원(KDI) 박정호 전문연구원의 「불황을 이기는 경제학」 시간에는 실생활에 필요한 필수 경제 상식과 미래 사회를 내다볼 경제트렌드를 소개한다.
○또한 ‘가격’에 숨어있는 전략과 경제 원리를 알아보고 이를 활용해 불황을 극복하는 소비전략도 제시하고,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등 새롭게 등장한 신기술에 따른 소득과 직업, 물가 변화를 분석하는 시간도 갖는다.
○ 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 사무총장과 한국인적자원개발학회 부회장을 역임한 박정호 전문연구원은 한국개발연구원(KDI) 소속으로 인공지능법학회 상임이사를 맡고 있으며, 대표 저서로는 ‘경제학자의 인문학서재’, ‘아주 경제적인 하루’ 등이 있다.
□ 서울시청 시민청에서는 5월16일(목)부터 5주간 매주 목요일 19시에 김동환 소장(대안금융경제연구소)의 「2019년 우리경제, 무엇을 어떻게 볼 것인가?」가 펼쳐진다. 경제 트렌드를 보는 안목을 높이고 최근 경제 상황에 맞게 효과적으로 자산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시민들과 함께 공유한다는 계획이다.
○ 김동환 소장(대안금융경제연구소)은 한국경제 최근 동향과 전망 관련 전문가로 대통령 직속 국민경제자문회의 대외분과 위원 등을 지냈다.
□ 동일한 일정으로 은평학습장에서 펼쳐지는 윤민진 교수(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특임교수)의 「평범한 CEO들의 특별한 창업공부: 저도 창업이 어려운데요」는 목요일마다 13시~15시에 진행된다. 창업의 성공과 실패 사례를 알아보고 사업계획서까지 작성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 △창업에 대한 이해와 기업가 정신 △성공하는 사람들의 전략(창업의 성공과 실패 사례) △창업의 절차 △사업계획서 작성 △정부지원 자금으로 창업해 보기 등 창업에 대한 이해와 기업가정신, 성공하는 사람들의 전략을 알아보고 실무 적용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 서울자유시민대학의 <경제인문학 특별 기획 강좌> 3개 강의는 서울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수강신청은 이달 25(목) 10시부터 서울시평생학습포털(http://sll.seoul.go.kr)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 백호 서울시 평생교육국장은 “가계 부채가 높고 경제가 불황일수록 생활 속 합리적 소비습관이 중요하다”며 “이번에 마련된 서울자유시민대학의 경제 특별 강좌들을 통해 경제를 보는 안목을 키우고 전략적인 자산관리 방법을 익혀 시민들이 미래 경제를 대비하는데 있어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 보도 매체 ▩

    1. – 연합뉴스(2019.04.23.) 서울자유시민대학, ‘경제인문학 특별 강좌’ 3개 마련
    2. – 뉴시스(2019.04.23.) 서울자유시민대학, 경제트렌드·합리적소비·창업 강좌
    3. – 뉴스1(2019.04.23.) 요즘 경제 트렌드는?…서울자유시민대학, 내달 경제 특강
    4. – 금강일보(2019.04.23.) 서울자유시민대학, 창업·경제트렌드 특별강좌 마련

– 이상 4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