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 블로그
  • 페이스북
  • 카카오톡
  • 프린트

> 알림 > 언론보도

언론보도

[2018.09.03. 조간] 올 가을엔 서울시민의 서재 ‘모두의책방’서 독서해요!

[2018.09.03. 조간] 올 가을엔 서울시민의 서재 ‘모두의책방’서 독서해요!의 조회 테이블로 태그,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태그 작성일 2018.09.05 조회수 46
첨부파일
[2018.09.03. 조간]
올 가을엔 서울시민의 서재‘모두의책방’서 독서해요!

– 9.15.(토) 서울시 평생학습센터 모두의학교 2층에 ‘모두의책방’ 정식 개관
– 평일(화~금)은 10~21시, 토요일은 10~17시 시민 누구나 이용 가능
– 모두의학교서 15일(토) 책방 개관행사 및 가을학기 개강파티 ‘모두배우장’ 개최
– 모두의학교 가을학기 17.(월) 개강‥3일부터 수강신청 (http://smile.seoul.kr/)

□ 서울시 평생학습센터 모두의학교(금천구 남부순환로128길 42) 2층에 도서관 ‘모두의책방(연면적 195.96㎡)’이 이달 정식 개관한다. 책을 매개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전시가 함께하는 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 지난 3월17일(토) 임시 개관한 모두의책방은 지난 6개월간 ‘책꽃이 피었습니다’ 등 시민 대상 도서 포럼, 북큐레이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정식 개관을 준비해왔다. 공간 배치와 장서, 향후 진행할 평생학습 프로그램 등 도서관 운영에 대해 시민의 의견을 수집하고 반영하는 시간이었다.
○ 9월15일(토) 정식 개관하는 모두의책방은 ▴재활용 팝업북 만들기 ▴나를 표현하는 책 만들기 ▴삶의 기록, 지역 어르신의 청춘일기 전시 등 이색 프로그램을 순차적으로 개설·운영할 계획이다.
□ 이번에 문 여는 모두의책방에는 ▴사람(인물) ▴시간(역사) ▴공간(지역) 등 3분야의 2천여 권의 장서를 우선 제공한다. 올해 말까지 4천여 권, 2020년까지 9천여 권의 장서를 구비할 계획이다.
□ 책방의 콘셉트는 ‘시민의 서재’로 개인 서가와 같은 방식으로 운영된다. 모두의학교 외부로 대출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대신, 이용자(시민)가 읽던 책을 보관했다가 원할 때 언제든 다시 와서 이어서 읽을 수 있도록 개인 서가를 제공할 계획이다.
○ 모두의책방 이용시간은 화~금요일 10~21시, 토요일 10~17시다. 시민 누구나 회원가입 등 별도의 절차 없이 이용할 수 있다.
□ 또한 ‘모두의학교’는 방문 이용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주변의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움직이는 모두의책방’도 함께 운영한다. 책 장기 대여 및 배가, ‘사서에게 물어보세요’ 서비스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 이번에 모두의책방 정식 개관과 가을학기 개강을 동시에 맞는 모두의학교는 오는 15일(토) 시민과 함께하는 개강행사 ‘모두배우장’을 개최한다.
○ 1층에서는 10팀의 독립작가들의 플리마켓이 열리며, 2층에서는 시민이 선택한 책을 바탕으로 토크콘서트 ‘모두의책방을 부탁해’ 등 책방 관련 프로그램이 개최된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베이시스트 송인섭이 진행하는 팟캐스트 ‘북크박스’가 함께할 예정이다.
○ 3층에서는 동네책방 주인이 추천한 우수 독립작가들의 ‘작가의 방’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저서와 기타 작품 등의 전시와 판매, 작가와의 대화 등이 진행된다.
○ 이외에도 모두의학교를 찾은 시민들이 가을학기 개강 프로그램을 원데이클래스로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모두의학교 이용 방법과 멤버십 등록 절차를 안내받을 수 있는 ‘모두상담소’ 등을 운영한다.
□ 가을학기 강좌는 17일(월) 개강하며 ▴자기표현 사진찍기 ▴코딩으로 하는 미디어아트 ▴모두를 위한 픽토그램 디자인 ▴SNS 글쓰기 장인 학교2 ▴우리동네 비보이 등 총 12개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 수강신청은 9월 3일(월)부터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http://smile.seoul.kr/)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모두의학교로 전화(02-852-7142) 문의하면 된다.

 

지식재산ff

 

▩ 보도 매체 ▩

    1. – 연합뉴스(2018.09.02.) 풍성해지는 서울 시민학교…’모두의 도서관’ 15일 개관

– 이상 1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