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봄학기] 시민학교 스타트업 – 클리마투스 컬리지 | 서울특별시 평생교육진흥원

본문영역

  • 블로그
  • 페이스북
  • 카카오톡
  • 프린트

> 모두의학교 > 프로그램

프로그램

[2018 봄학기] 시민학교 스타트업 – 클리마투스 컬리지

[2018 봄학기] 시민학교 스타트업 – 클리마투스 컬리지의 조회 테이블로 태그,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태그 작성일 2018.05.10 조회수 323
첨부파일

○ 시민학교 스타트업이란?

시민을 위한, 시민에 의한, 시민의 학교를 뜻하는 ‘시민학교’와 혁신적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신생 기업을 지칭하는 ‘스타트업(start-up)’의 합성어입니다.
모두의학교는 시민이 평생학습의 수혜자에서 주체자로 성장하고, 스스로 필요한 주제와 형태의 학교를 만들어 다른 시민들과 공유하는 진정한 의미의 ‘시민학교’가 사회 전역으로 확산되기를 바랍니다. 이를 위해 다양한 배움을 직접 실현하고자 하는 ‘시민학교 스타트업’을 공모하고, 모두의학교에서 약 1개월간 시범단계 시민학교(새싹틔움학교)를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그 결과를 토대로 우수 스타트업을 선정해 다음 학기에 정규단계 시민학교(푸른잎새학교) 운영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2018년 상반기 공모에서 선정된 시민학교 스타트업들의 ‘새싹틔움학교’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 클리마투스 컬리지 소개

클리마투스 컬리지는 날이 갈수록 심각해지는 기후 변화 문제, 인문학 강연과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합한 교육과정을 통해 다양한 학문의 관점에서 기후 변화 문제를 이해하고 상호 의견을 공유함으로써, 미래세대인 2030 계층의 기후?환경 감수성을 회복할 수 있는 학교입니다.

클리마투스

○ 참여 대상

20~30대 누구나 15명

○ 함께 배울 내용

기후 변화 문제를 과학/역사/건축/문학 등 인문학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학문의 관점에서 이해하고, 강연 이후 수강생들 간의 토론 또는 참여형 학습을 통해 상호 의견을 공유하여 습득된 지식을 내재화합니다.

○ 배움 일정

클리마투스 일정 구분, 일시, 장소, 내용 상세
구분 일시 장소 내용
첫 번째
배움
2018. 5. 26.(토)
13:00-17:00
모두의학교
4층 소강의실A
전문가 강연(과학, 역사) 및 10문 10답 / OX 퀴즈
두 번째
배움
2018. 6. 2.(토)
13:00-17:00
전문가 강연(건축, 문학) 및 저탄소 친환경
우리집 꾸미기 / 기후·환경 문예창작대회

※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참여 신청

모두의 학교 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