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사업마당서평원이 수행하는 사업

  • 블로그
  • 페이스북
  • 카카오톡
  • 프린트

> 사업마당 > 사업자료실

역량강화

구청장 평생교육 정책 좌담회 개최

구청장 평생교육 정책 좌담회 개최의 조회 테이블로 태그,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태그 작성일 2017.09.25 조회수 90
첨부파일

지난 목요일. 9월 21일에 제2회 서울평생학습 대토론회와 동시간대에 “2017 서울특별시 구청장 평생교육 정책 좌담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자치구 구청장, 부구청장, 소관부서 관계자 약 50여 명이 참석한 이번 좌담회는 서울시 자치구의 평생교육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시키고, 지역 평생교육 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입니다.

a1
한양대 유영만 교수님의 ‘시민학습력: 나는 배웠다. 그리고 아직 배우고 있다’ 주제 강연 후, 각 구의 평생교육 정책 추진 방향에 대한 논의가 시작되었습니다.

먼저, 박원순 시장님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처할 수 있는 힘은 “평생학습”과 “사람”에게서 나온다는 것을 강조하면서 학습 공간 발굴, 학습 기회 제공 등 구청이 구체적으로 무엇을 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을 해주시길 당부하셨습니다. 또한 지역의 비전과 성장의 중심 속에 평생학습이 있을 때 서울시는 위대한 도시로 도약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a2
좌담회 좌장인 김영철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장님은 성인 공교육시대에 지역 평생교육이 활성화되기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치단체장님들의 관심과 의지임을 강조하였습니다.

참석하신 이동진 도봉구청장님, 김우영 은평구청장님, 이 성 구로구청장님, 차성수 금천구청장님, 유종필 관악구청장님, 강병호 동대문구 부구청장님, 김갑수 영등포구 부구청장님, 김진만 강동구 부구청장님(이상 건제순)은 각 구의 평생교육 비전과 중점 사업, 개선사항 등을 중심으로 논의를 이어나갔습니다.

주용태 서울시평생교육국장님은 서울시-진흥원-자치구가 협력하여 시대에 걸맞은 평생교육 사업을 기획하고 추진 할 것이라는 의지를 보이셨습니다. 또한 좌담회에서 제안된 내용 중 평생학습포털 사이트 개선, 역량강화 연수 및 코디네이터 배치 등 관련하여서는 확대 검토 중임을 밝혔습니다.

a3
평생교육이 서울 시민의 삶에 녹아들어 일상의 학습이 실천되는 ‘평생학습도시 서울’이 되기를 기대하며, 구청장 좌담회에서 논의된 내용은 그래픽퍼실리테이션으로 기록하여 모든 참석자와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a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