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이행 기준 | 서울특별시 평생교육진흥원

본문영역

  • 블로그
  • 페이스북
  • 카카오톡
  • 프린트

서비스 이행 기준

행정서비스현장 서비스 이행표준
행정서비스현장 서비스 이행 표준
1. 공통 이행기준
  1. 01-1.직접 찾아오시는 경우
    1. 1.시민을 맞이할 때는 항상 정중하고 친절한 자세를 갖추겠습니다/.
    2. 2.사무실 입구에 직원의 사진과 연락처가 표기된 좌석배치도를 부착하겠습니다.
    3. 3.담당장가 부재중일 경우에는 신속히 담당자에게 연락을 취하고, 고객을 10분이상 기다리지 않게 하겠습니다.
    4. 4.불가피한 상황으로 인해 담당자의 업무처리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다른 직원이 업무를 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2. 01-2.전화로 문의하시느 경우
    1. 1.조직업무와 직원 전화번호를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시민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 2.고객의 전화는 벨이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고, 전화를 받을 때에는 먼저 소속과 이름을 밝히겠습니다.
      (예시:감사합니다.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 홍길동입니다.)
    3. 3.불가피한 사정으로 인해 수신이 늦었을 경우에는 반드시 이에 대한 양해를 구하겠습니다.
    4. 4.업무담당자가 부재중이거나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 즉시 답변을 드리기 어려운 경우, 고객의 연락처를 주시면 신속히 회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 01-3.문서로 접수된 민원의 경우
    1. 1.접수된 문서는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신속하게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2. 2.만약 검토 등이 필요하여 시일이 요구되는 경우에는 사전에 양해를 구하고 처리예정일이나 진행상황 등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3. 3.회신문서에는 업무 담당자의 성명, 연락처를 명시하여 처리결과에 대한 확인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4. 03-4.인터넷을 이용하시는 경우
    1. 1.진흥원 홈페이지(WWW.SMILE.SEOUL.KR)를 통해 진흥원의 최신 정보를 상세하게 소개하여, 고객님께서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 2.기타 문의사항은 홈페이지 등에 남겨주신 경우 즉시 응답을 원칙으로 하며, 한달 이내 응답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 실천기준
  1. 02-1.쾌적한 환경 조성
    1. 1.주기적인 점검과 관리를 통하여 더 나은 교육 여건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2.시설 및 환경이용에 대한 불편사항이나 잘못된 점이 있으면 최대한 빠르게 시정 및 개선토록 하겠습니다.
  2. 02-2.교육과정 운영
    1. 1.교육과정 안내 시 교육목적, 방향 및 주요내용 등 교육 프로그램에 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2. 2.과정진행 중 교육생의 합리적인 의견을 수용하고, 교육과정의 운영에 교육생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 02-3.시민 만족
    1. 1.연1회 이상의 시민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하여 조사일로부터 2개월 이내에 공표하겠습니다.
    2. 2.미흡한 사항에 대한 시정 조치 결과는 조사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진흥원 홈페이지에 게재하겠습니다.
    3. 3.연1회 이상의 시민 의견을 반영하여 진흥원 행정서비스헌장을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